뉴스/홍보

첨부파일 제목 내용

서정대,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 참여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5-06-18
  • 조회수 : 49
[양주=뉴시스]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협의회 발대식. (사진=서정대학교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협의회 발대식. (사진=서정대학교 제공) 2025.06.18 photo@newsis.com

[양주=뉴시스] 김도희 기자 = 서정대학교는 최근 출범한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 협의회'에 공동 부회장교로 참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서정대는 용접 분야의 체계적인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에 대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뿌리산업 외국인 기술인력 양성대학은 인력난이 심한 뿌리산업 기술인력을 공급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숙련된 기술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

서정대는 현재 전국 전문대학 중 가장 많은 40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재학 중이며, 교육부로부터 '교육국제화역량인증'을 획득하는 등 유학생을 위한 최적의 교육 환경과 지원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총장배 용접기능대회'를 매년 개최해 외국인 유학생들의 기술 역량을 강화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의 실무 교육을 통해 졸업생들이 E-7-4(숙련기능인력) 비자를 취득하고 국내 유수 기업에 성공적으로 취업하는 성과를 내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dh@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