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보

첨부파일 제목 내용

선문대 '외국인 유학생 회장단 리더십 캠프' 성료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4-09-06
  • 조회수 : 39

59개국 1957명 유학생 참여...글로벌 리더십 강화 지방 인구 소멸 시대를 대비해 지역사회-유학생 간 협력 확대


image
'외국인 유학생 회장단 캠프'에 참가한 선문대 유학생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선문대
선문대학교는 최근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을 맞아 '외국인 유학생 회장단 리더십 캠프'를 운영했다고 3일 밝혔다.

선문대에는 현재 59개국에서 온 유학생 1957명이 재학 중이다. 이번 캠프는 이들이 한국 사회에 적응하고, 리더십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는 리더십, 팀워크,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는 워크숍과 토론 세션으로 진행됐다. 또 한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고, 한국 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도 가졌다.

대학은 유학생의 원활한 적응과 발전을 위해 59개국을 9개 지역으로 나눠 회장단을 구성했다. 또 자치단체로 운영되는 총유학생회를 통해 유학생들과 소통하고 있다.

손진희 국제교류처장은 "외국인 유학생들은 한국 사회의 중요한 일원이다. 이들이 한국에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함께 성장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유학생이 한국에서의 학업과 학교생활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지방 인구 소멸이라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 모집하고 있다. 유학생은 한국에서 최소 4년간 학업을 이어가며 언어와 문화를 배운다.

출처 :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9031408488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