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보

첨부파일 제목 내용

서울시 일자리 전담창구 가동…외국인 유학생도 상담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4-03-11
  • 조회수 : 32

청년-기업 매칭…1300명 취업 목표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서울시는 '청년 일자리 매칭전담창구'에서 2000명 이상의 청년 구직자와 기업 간 매칭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청년일자리 매칭전담창구는 서울시가 2022년 7월 장교동 청년일자리센터에 문을 연 일자리 지원 전담 창구다. 지난 2년간 채용 수요가 있는 628개의 기업을 발굴해 청년 구직자 3828명을 대상으로 1586명의 일자리 매칭을 성사시켰다.

올해 매칭 성공을 통한 취업 목표는 1300명이다. 이를 위해 맞춤형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일자리 매칭 노하우가 있는 전문기관을 선정해 숙련된 인력을 배치하고,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촘촘한 매칭을 지원한다.

15세~39세 서울시 거주 청년 구직자 2000명을 대상으로 스타트업, 글로벌기업, 신성장 4차 산업 기반 기업 등 청년들이 선호하는 기업에 대한 맞춤형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부터 고학력 전문 외국인 인재가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외국인 유학생 전담 창구를 개설해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영어권부터 시범운영 한다.

서울시에 주소지를 두고 외국인등록증을 소지한 서울 소재 대학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이면 참여가 가능하며, 언어는 영어권을 시작으로 단계별로 확대할 계획이다.

외국인 유학생 전담 창구에서는 ▲1대1 맞춤형 취업컨설팅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희망 직무에 따른 맞춤형 기업 정보를 제공한다.

이해우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올 한해 2000명의 청년과 기업을 매칭해 1300명 이상이 취업할 수 있도록 기업과 개인별 맞춤 연계를 강화해 청년 일자리 미스매치를 완화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j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서울시 일자리 전담창구 가동…외국인 유학생도 상담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