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홍보

첨부파일 제목 내용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참여 외국인 유학생 32명 모집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20-05-22
  • 조회수 : 70
7월6일~8월21일 7주간 근무
시청·출연기관·강소기업 배치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서울시청 전경. (사진=서울시 제공) 2020.04.13.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윤슬기 기자 = 서울시는 다음달 5일까지 '제26기 서울시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 32명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그동안 2008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 동안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서울시정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턴십을 운영해왔다. 총 89개국 734명의 유학생이 참여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유학생 인턴(32명)은 ▲서울시청 및 산하기관에 19명 ▲서울형 강소기업에 13명 배치될 계획이다. 해외 정책자료 수집·분석, 국제행사 개최, 해외마케팅, 통․번역 지원 등의 다양한 업무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공공기관 인증 등을 통해 근무환경 등의 우수성이 입증된 '서울형 강소기업'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인턴배치를 희망한 7개 기업에 13명을 배치한다.

 서울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 중 한국어능력시험(TOPIK) 3·4급이상 소지자는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은 서울시(www.seoul.go.kr) 및 서울글로벌센터 홈페이지(http://global.seoul.go.kr)등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24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02-2133-50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승대 서울시 외국인다문화담당관은 "외국인 유학생들이 서울시정과 조직생활을 경험하면서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에 대한 이해 폭을 넓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외국인유학생들이 향후 우리나라와 자국간의 교류 및 우호증진 및 기업의 국제적 경쟁력 향상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